본문내용

본문

현재모집중인과정
+ Home > 모집중인 교육 > 현재모집중인과정 >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
과정평가형 전산회계운용사 3급 [내일배움카드]
과정평가형 전산회계운용사 3급
과정명
과정평가형 전산회계운용사 3급
교육기간
2020-01-08~2020-05-19
교육시간
09:30~17:10 / 일일7시간 / ( 월 화 수 목 금 )
과정소개
-전산회계운용사 3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.
-전산회계운용사 3급 자격 취득과 동시에 실무 세무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.
가. 회계상 거래를 인식하고, 전표 작성 및 이에 따른 증빙서류를 처리 및 관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나. 기업 및 조직의 자금을 관리하기 위하여 회계 관련 규정에 따라 자금인 현금, 예금, 법인카드, 어음·수표를 관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잇다.
다. 재고조사표, 시산표 및 정산표를 작성하는 결산예비절차와 각 계정을 정리하여 집합계정과 자본계정에 대체하고, 장부를 마감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라. 원활한 재무보고를 위하여 회계 관련 DB마스터 관리, 회계프로그램 운용, 회계정보를 활용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마. 재무제표상의 관련항목을 대응시켜 수익성, 활동성, 안정성, 유동성, 성장성, 기타 재무비율 등의 비율을 산출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바. 재무상태를 파악하기 위하여 재무상태표일 현재의 자산, 부채, 자본을 측정·평가하고 회계기간의 수익, 비용을 확정하여 재무성과를 파악함과 동시에 각 계정을 정리하여 장부를 마감하고 재무제표를 작성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사. 사무자동화 프로그램 활용이란 사무행정 처리에 수반되는 워드프로세서, 스프레드시트, 데이터베이스.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사무 문서 작성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아. 상품의 거래나 서비스의 제공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에 대해 과세되는 금액에 대하여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신고 및 납부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자. 적격증빙별 거래를 인식하고, 관련 전표와 증빙서류를 처리 및 관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.
교육일정
[총 630시간 1일 7시간 주5회]
모집인원 및 지원자격
커리큘럼

재무회계

원가회계

부가가치세

소득세

연말정산
급여정산

수강생특전
교육비 국비지원, 실업급여대상자 구직활동면제, 수료후 취업알선
수료후진로

▶ 전산관리직

▶ 경리직

▶ 사무직

▶ 전산관리직

▶ 세무사사무실

관련자격증

▶ 전산회계운용사3급, 전산세무2급, 전산회계1,2급(한국세무사협회)

구비서류

- 우리학교 접수처[전화접수가능]

돌아가기